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사업 목적

 

  •  국내 유망 전시회 개최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에 효과적인 수출 마케팅 기회 제공
  •  국제 비즈니스와 교류의 장소로서 해외 바이어가 찾아오는 국제 경쟁력을 갖춘 전시회 육성

사업 개요

  •   합동통합 전시회 : 전시회의 대형화 및 관련 전시회간 시너지 효과 제고를 위해 2개 이상의 유사품목 또는 서비스 전시회가 동일 기간 장소에서 합동 통합 개최되는 전시회
  •   지원대상 : 국내 인증전시회 주최기관
  •   신청자격
기본요건
  •   전시산업발전법에 의한 전시시설에서 개최
  •   총 전시면적 2만㎡ 이상
  •   통합합동전시회를 구성하는 개별전시회(구성전시회) 주최기관의 합동통합 개최의사가 명확하게 입증될 것
  •   합동통합전시회의 전시회명 포함
비고
  •   합동통합전시회는 유망전시회 중에서 선정
  •   - 책임기관*만 신청 가능
  •   - 구성전시회는 개별적으로 Global Top 후보 또는 유망전시회 신청 불가
  •   상기 기본요건은 전회 인증데이터와 차년도 계획을 기준으로 함
  •   합동통합전시회 신청 주최기관은 당해년도 유사품목 전시회 신설개최 불가
  •   - 신설개최 시 당해년도 국고보조금 전액 환수
  •   통합전시회(여러 전시회를 단일 주최자가 통합하여 개최하는 전시회)와
  •    합동전시회(여러 주최자가 동일기간, 동일장소에서 개최하는 전시회)를 구분하여 차등 지원

* 책임기관 : 합동통합전시회의 개최를 위해 각 주최기관의 의견을 종합하는 대표기관(위원회 또는 협의체 형태도 가능)


  •   지원내용
 - 전시회 개최 비용 일부 지원
 ·(‘14년도) Global Top 전시회의 경우 3억원~4억원, 유망전시회의 경우 4천만원~7.5천만원, 합동통합전시회의 경우 3천만원 규모의 전시회 개최 비용 지원
  ·‘15년의 경우 예산확보 후 지원규모를 최종 결정하되, 합동통합전시회에 대해서는 유망전시회 지원액의 50% 범위내에서 인센티브 지원
- (민간 매칭 의무 및 지원금 사용처 제한) 전체 국고보조금의 60% 이상을 해외홍보비와 해외업체 및 해외바이어 유치비 등 해외마케팅 비용으로 의무사용    
  ·해외마케팅비의 경우 국고 대비 민간재원을 5:5(민간:국고)이상으로 매칭    
  * 해외마케팅비 : 해외홍보비, 해외업체 및 해외바이어 유치비 등    
  ·기타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비용으로 사용 가능
- (지원금의 교부) 선정 후 연초 지원금 70% 교부 + 사후평가 후 30% 교부
  *사후평가 후 교부는 해외바이어 유치목표 달성여부 및 인증자료 제출여부 등을 고려 감액 교부

  •   진행 프로세스




  •   참고사항
 - 서류심사
   · 신청자격 및 기본요건 충족여부, 신청서류 구비여부 등 신청자의 제출서류 및 인증데이터 근거로 계량평가 실시
 - 종합심사
   · 신청서류 및 프리젠테이션을 중심으로 심사하며, 발표(10분) 및 질의응답(10분)

신청 방법

  •   시기 : 9월 경
  •   신청방법 : 지원계획 공고의 첨부문서 작성 후 법인인감(또는 직인)날인.제출, 우편 또는 방문 접수

문의처