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시회 인증
사업 소개
- 인증신청기관이 보고한 정보(전시면적, 참가업체, 참관객 및 세부 현황)를 인증기관이 표준화된 기준에 따라 객관적으로 조사 확인한 것
- 인증기관은 확인한 데이터를 공개하고, 해당 전시회에 인증 또는 국제인증, 국제인증+마크를 부여하여 공인
사업 개요
- 인증 대상 : 국내 개최 전시회
- 인증 종류
인증 전시회(1) | 1. 전시회 정보 검증(Data audit) 후 부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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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제인증 전시회 (1+2) |
2. 요건 충족 - 필요조건 : 2회 이상 개최 실적(3회부터 가능) - 선택조건 : 해외 직접/간접 참가업체 수 10% 이상, 해외 참관객 수 5% 이상 중 1개 이상 충족 |
국제인증 전시회+ (1+3) |
3. 국제인증 전시회 중 - 해외 직접 참가업체 수 10% 이상, 해외 바이어 수 5% 이상 중 1개 이상 충족 |
- 인증 마크
구분 | 인증 전시회 | 국제인증 전시회 | 국제인증 전시회+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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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문 | |||
영문 |
- 진행 프로세스
- 인증 신청 → 신청 접수 →인증비 청구(국세청 계산서 발행) → 입금 확인 → 전시회 현장검증 → 사후 자료 요청 → 검증(참가업체 : 진흥회 검증 / 참관객 : 회계법인 검증) → 인증위원회 보고 → 최종 확인 후 인증서 송부
- 인증 필요성
- - 전시회에 대한 신뢰성 확보
- 인증이란 기업의 회계감사와 같은 것입니다. 어떤 기업이든 1년 동안의 영업이 끝난 후 자사의 경영성과 및 재무상태에 대한 평가를 받고 그 결과를 공개하여, 누구든 그 자료를 토대로 기업의 경영상태에 대해 투명하게 알 수 있게 합니다. 마찬가지로 전시회에 대한 신뢰성 있고 객관적인 정보를 밝힘으로써 누구든지 전시회를 활용하려는 사람들에게 해당 전시회에 대한 판단할 수 있는 공인된 근거를 제공하는 것이 인증입니다.
- - 전시회 홍보의 수단
- 전시회 참가업체들은 해마다 자신들의 사업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있는 전시회를 찾고 있습니다. 유사 전시회들이 범람하는 전시환경에서 전시주최사업자는 인증을 통해 타 전시회에 대한 비교우위를 홍보하고 효율적인 경영관리 및 질적 성장을 도모할 수 있습니다.
- - 전시회 지원제도에 공신력 있는 데이터 제출
- 표준화된 기준에 의거하여 도출된 인증 데이터는 정부 및 각 지방자치단체들의 지원 전시회 선정을 위한 평가에 활용됩니다. 인증 전시회의 공신력 있는 데이터는 비 인증 전시회가 제출하는 데이터에 비해 훨씬 높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.
- -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 확보로 전시산업 육성정책 수립의 기초자료 제공
인증 전시회 혜택
- 국제인증전시회 및 국제인증전시회+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‘수출바우처사업 - 전시회 참가지원사업’의 대상으로 인정되어 참가업체의 참가비 지원 가능
-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전시산업진흥회 ‘국내전시회 개최지원사업’의 신청자격 획득
- 지자체 우수전시회 개최지원사업 신청시 가산점부여(서울, 경기도, 부산 등)
- 산업통상자원부 및 한국전시산업진흥회에서 주관하는 ‘주한외국공관초청설명회(AEP Business Day)’ 참가자격 부여
- 국내외 유관기관 및 해외바이어 등에 인증전시회 홍보(국·영·중문 전시회 디렉토리 발송 등)
- - 주요발송처 : 주한외국공관, KOTRA 해외무역관,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, 중화권협단체 등
- 전시회 기간 중 인증마크가 명기된 천정배너/X-배너 제공(인증자격 부여 후 차기전시회에 적용)
- 객관적 입장의 전시산업 전문기관에 의해 공표되는 자료이므로 참가업체 유치 홍보 시 유사전시회에 비해 우위를 가질 수 있음
- 계량적 데이터에 근거하여 자사 전시회의 수준을 판단할 수 있고, 지속적으로 인증을 받을 경우 연속적·체계적으로 실적관리가 가능하여 성장전략 수립이 용이함
- 인증 전시회 디렉토리 제작·발송 및 진흥회 간행물(전시저널)제작시 홍보
- 온라인 홍보(홈페이지, 배너, 블로그, 트위터)
연도별 국내인증 전시회 현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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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도별 발간자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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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의처
- 기반구축팀 김송연 대리(02-574-2037, bella@akei.or.kr)